비밀번호 재확인

외부로부터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 합니다.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 주세요.

비밀번호

ASHLEY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채용 고객소리함 온라인몰

보도자료

보도자료

외식업계, 차(Tea) 한 잔의 여유에 ‘흠뻑’등록일 2015-02-09

외식업계, (Tea) 한 잔의 여유에 흠뻑

 

-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다양한 차 찾는 고객들 늘어

- 외식업계, 다양한 차 메뉴로 고객 공략 나선다

 

회사원 박슬기씨(29)는 하루에 서너 잔의 커피를 마시던 커피애호가였지만 최근 들어 위 건강에 좋다는 연근차를 즐겨 마시고 있다. 해독 작용, 소화 촉진 등 건강에 유익한 것은 물론, 은은한 향과 맛으로 빈속에도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

 

이처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높아지며 커피 대신 차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지난해 7월 관세청이 발표한 ‘최근 차 수입동향(녹차·마테·홍차)’에 따르면 차의 원재료 수입액은 5년 전보다 3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외식업계에서는 기존에는 찾기 힘들었던 차 메뉴를 갖췄고, 식품업계에서도 새로운 차 제품을 준비하는 등 발 빠른 대처를 하고 있어 국내 차 시장은 더욱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인다.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는 기존의 탄산음료나 에이드 류뿐만 아니라 차 종류를 구비하기 시작했다. 이랜드 외식사업부의 한식 샐러드바 ‘자연별곡(http://www.naturekitchen.co.kr)’은 음료 코너에 작설차를 비롯해 연근차, 국화차, 귤피차, 우롱차 등 유기농차 6종을 보유하고 있다.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생산한 원재료를 엄선해 한 컵에 먹기 좋도록 일반 티백의 1/3 용량으로 준비했다. 게다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지만 제조 과정이 다소 번거로운 우엉차를 만나볼 수 있다.

 

최근 20-30대 여성들의 핫 플레이스로 각광 받고 있는 ‘애슐리 퀸즈(http://www.myashley.co.kr/)’ 역시 월드 고메 뷔페라는 콘셉트에 맞게 총 24종의 차를 구비해 고객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다즐링,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등의 클래식한 홍차에서부터 딸기 홍차, 망고 홍차 등의 가향차 까지 다양하게 갖춰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보도자료 목록